티스토리 뷰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는 없다?

사회초년생이거나 20대분들이 신용카드를 만들려면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를 많이들 찾으실 거예요. 많은 카드들 중에서 딱 2가지를 추천해 드릴게요. 복잡하게 비교 안 해도 되고 제가 미리 비교하고 알려드립니다. 연회비 없는 우리카드, 연회비 없는 국민카드 이렇게 2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연회비 면제 카드: IBK hi 카드

연회비가 없는 카드는 찾기 힘들어도 연회비 면제가 되는 카드는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hi카드가 그렇습니다. 국내 전용으로 할 경우 기본 연회비가 4천 원입니다. 매우 저렴하고 1년 동안 국내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이 240만 원 이상이 되면 차년도 연회비를 면제해 줍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한 달에 20만 원 이상은 사용하게 되니까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 연회비는 매년 면제가 되겠지요. 하지만 신용카드 자체의 혜택이 크지 않아서 추천을 드리지는 않습니다.

 

기업은행 신용카드의 경우 연회비가 저렴하고 면제가 되다 보니 다른 혜택은 별다른 게 없습니다. 교통특화 카드로 대중교통에 대해서 월 1만 원 한도, 철도, 고속도로, 택시에서 월 5천 원 한도 할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추천을 드리지 않지만 다른 거 필요 없이 연회비 면제만 노리신다면 리스트에 넣어 보시기 바랍니다.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는 연회비 이상의 혜택이 있는 카드를 고르자

연회비 없는 우리카드 : DA카드의 정석

우리카드의 da카드의 정석은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한도 제한없이 0.8% ~ 1.3%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회비는 국내용은 5천 원, 해외결제 겸용은 1만 원이며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매우 좋습니다.

 

우리카드 DA카드의 정석 신청하기

 

 

 

 

연회비 없는 국민카드 굿데이카드

국민카드 굿데이카드는 국내전용 5천원, 해외겸용은 1만원 연회비가 있습니다.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금액이 달라지지만 월 30만 원 이상 카드를 사용하신다면 연회비 이상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유, 통신, 교통, 음식, 커피, 편의점, 약국에서 10% 할인을 받을 수 있기에 사용하는 만큼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굿데이카드 상세내역 보기

 

여기서 한 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기존에 사용하던 국민카드가 있다면 굿데이카드는 연회비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민카드에서는 보유하고 있는 여러 카드 중 기본 연회비가 가장 비싼 1개 카드에 대한 연회비만 내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용하던 국민카드가 없다면 모바일 카드로 발급받으면 국내전용 1천 원, 해외겸용 6천 원에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나 kb pay에 등록해 사용해도 되며 알파원카드에 연결하면 실물 카드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사회초년생, 20대 분들을 위한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2가지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무분별한 카드를 만드는 것은 비추드립니다. 필요한 카드가 있다면 기존에 사용하지 않는 카드는 폐기하거나 잘 보관하신 뒤 기간이 끝난 뒤 해지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